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서 올해 걸쳐 박코치어학원에서 스파르타 Warm up, intensive 과정을 들으면서 중간에 intensive 별밤도 얼리버드도 들었던 학생이였습니다!
처음에 이학원 홈페이지만 들어가봤을때, '뭐하는거지...?' 이생각이였는데...용기내서 학원을 다니다보니 제가 그 '뭐'를 하고 있더라고요 하하 그러면서 영어가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단 몇 개월 만에 외국어로 알바도 하게 됬더라고요 물론 간단한 영어회화 였지만.. 거기서 만난 사람들이 저한테 어디서 영어 배웠냐고 물었기에.. 저는 그때 알았습니다. 제가 영어가 많이 늘었다는것을.. 또한 박코치학원에는 영어뿐만 아니라 사람도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무슨 사람을 얻냐 공부나 열심히 하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영어는 말로 하는 공부이기 때문에,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친해지고 내사람도 만들고 나갈 수 있었습니다. 좋은 학원이라 생각했기에 제 지인한테도 추천하여 3명 등록하고 졸업까지 마쳤습니다 ㅎㅎ지인들도 이 학원 알려줘서 고맙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때 뿌듯했고 제 선택이 맞았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면서 박코치를 다닐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간결하게 도움을 주자면,
1. 영어를 배우고 싶은데 외국 유학나갈 돈이 없으시다면!!.. 이학원다니면서 시키는 데로만 하면 좋은거 같아요.. 자기가 평소에 공부하던 습관이 나와서 잘못된 방향으로 공부하면 안되더라고요.. 저도 한 4개월? 그랬었습니다 ㅠㅠㅠ 중간에 바껴서 이만큼 온거 같아요! 박코치 훈련법! 꼭 보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2. 저는 취준생 입장이라 돈이 많이 없었는데.. 다행히 조교도 중간에 하면서 학원비를 아낄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취준생이라면..) 추천할께요 카페에서 일하는 방법이나.. 돈은 나중에도 벌수 있지만 공부는 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3. 학원을 다니시면 다양한 활동을 많이 하시게 될거에요 그런거 다 참여하시는게 도움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초반에 알바와 병행에서 참여안하고 그랬었는데.. 참여하는게 다양한 상황에서 영어도 쓸수 있게 되고 좋더라고요!
그리고...제가 1년동안 박코치에서 영어를 배운 목적은 바로 이거 때문이였습니다!
//me2.do/FZeQ9RnM 여기 들어가서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_ㅠ 제가 외국항공사에 들어가기 위해 열심히 영어를 한거거든요 ㅎㅎ 좋아요 수가 많으면 최종 면접으로 갑니다! ㅎㅎ 아니면 네이버에 "에어아시아 승무원 오디션" 이라고 검색하시고, 후보 "20번" 에 좋아요 ~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코치 졸업하고 바로 후기 남기지 못해서 죄송해요 남기고 싶었는데.. ㅠ_ㅠ 이런 기회로 또 남기게 되네요 박코치 어학원도 화이팅! 저도 박코치에서 배운 영어로 꿈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