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는 "문장읽기로 완성하는 문법의 귀납법적 이해 "와 "발음 클리닉 "을 동시에 수강중에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Input 수업과 병행하시면 정말really 도움이 된다는 겁니다. 우선 "문장읽기로 완성하는 문법의 귀납법적 이해 " 수업 같은 경우. 유쾌 상쾌 통쾌하신 정은정 코치님의 현란한 말솜씨와 유머에 한번 놀라고,
(말솜씨를 보고나서 바로 생각난 말이 있는데, 그건 바로 속사포 랩, 박코치어학원의 아웃사이더이십니다.) 딱딱한 문법을 즐겁고 신나게 배울 수 있다는 것에 두번 놀라며, 마지막으로 박코치식 (귀납법적)인 이해의 중요성에 세번 놀라게 됩니다.
패턴만을 사용하는 단계를 뛰어넘은 문장 읽기. 소리영어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고, 조금씩 영어 문장을 머리속에 저축해 나간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어줍니다. 수업 이후 바로 자체그룹스터디가 있는데, 그것 또한 많이 도움이 되네요. 아무튼 강추! 그다음 "발음 클리닉 " 수업의 경우 이것 또한 정말 강추합니다. 평소 "R "발음에 전혀 자신이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저번달에 트레이너가 되어서 발음교정의 필요성을 누구보다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완벽한 혀위치 입모양 발성이 필요한데, 특히 R사운드에서는 무너지고 말았죠. 머리로는 이해하고 넘어갔으나 실제로는 얼렁뚱땅 넘어가서 제대로 못하고 넘어갔었습니다. 하지만, 수업 들은지 3일만에 R사운드에 맞는 혀위치를 하게 되었죠.
그게 바로 오늘 아침입니다 ㅠㅠ 저는 그동안 어떻게 하면 혀가 위어금니에 닿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면서도 발음에 신경쓰며 발음클리닉 시간에 내주는 과제인 발음 50번 연습을 했습니다. 또한, 발음 클리닉을 담당하시는 권오성 코치님(일명 살인보조개 코치님)의 수업을 25분동안 듣다보니 시간 가는 줄을 모릅니다.
발음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고 모인 수강생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수업분위기도 정말 좋습니다. 25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임팩트가 강했고, 정말정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박코치님 시간때 배웠던 것들을 제대로 확인해보고 넘어갈 수 있는 시간이라서 두 수업 모두 좋습니다.
박코치 사전에는 세상에는 두 가지 사람으로 나눠있다고 하죠. 영어 하는 사람과 영어 못하는 사람. 우리모두 영어 하는 사람이 됩시다. ㅎㅎㅎ 정은정 코치님, 권오성 코치님 남은 기간동안 잘 부탁드리고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 모두 아자아자
출처 다음카페 김요한